싸플 뉴스

SP NEWS

[싸플스쿨] 제5회 - 처음 만나는 도시브랜딩(싸이트브랜딩 목지수 대표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2-08 16:24

본문

 6a1f42f323e2f7a0b80bd9cc114685b7_1612769053_4935.jpg

6a1f42f323e2f7a0b80bd9cc114685b7_1612769056_3325.jpg

6a1f42f323e2f7a0b80bd9cc114685b7_1612769056_5112.jpg 
 

 도시재생뉴딜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도시재생대학을 진행하면서 '도시브랜딩'이라는 단어를 항상 언급하고 사용해왔지만, 구체적인 의미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습니다. '브랜딩'의 의미와 '도시+브랜딩'의 의미를 목지수 대표님의 강의를 듣고 쉽게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브랜딩은 사람들에게 믿음의 체계를 심는, '고정관념'을 만들어는 하나의 마케팅이라는 점이 브랜딩의 가치를 다시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도시브랜딩에서 예시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게 '로고'인데, 관련 사례로 플랙서블(Flexible) 디자인의 이탈리와 볼로냐와 포르투갈 포르투로 언급하신 부분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짧은 강의였지만, 브랜딩에 대한 임팩트 있는 강의였습니다.